M치과의원자유게시판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 2014학년도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 M
  • 2013-11-06

안녕하세요

엠치과 지영민 원장입니다.

오늘이 2014학년도 대입 수능 시험 하루 전,, 예비소집일이네요

D-1…많이들 긴장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주위 모든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긴장 풀고 평소 실력대로 하면 돼~’라고 이야기 하지만 긴장은 풀리지 않죠^^ 저도 수능 본지가 꽤 오래 되었지만 아직도 이맘때가 되면 한번씩 수능 시험 치르던 날의 긴장했던 모습이 떠오르곤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은 제가 수능 볼 때와는 달리 수시입학제도라는 것이 있어 벌써 합격하신 분들도 계시겠군요~ 올해는 큰 추위는 없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아무쪼록 지난 12년간 초,,고등학교 시절에 익힌 내용들,,, 마음껏 실력 발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능 시험이 끝나고 나면 턱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도 꽤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마 지난 1~2년 동안 미리 수술 전 교정을 하고 이번 겨울에 수술 일정이 잡힌 분들도 계실 것이고, 처음 상담오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평소에 외모에 조금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고치기 위해 성형외과에 가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대학에 입학할 때는 몸도 마음도 새로운 느낌으로 깔끔하게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할겁니다. 하지만 이런 마음이 너무 지나쳐서 성급히 수술을 하면 후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턱 수술은 말이죠.. 턱 수술은 쌍꺼풀 수술과는 분명 다릅니다. 턱 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성급한 마음에 무조건 이번 겨울에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턱 수술 전문의와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수술 전 교정 필요여부 등을 고려하여 조금은 길게 보고 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이번 겨울에 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만일 준비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면 조금 느긋하게 1년쯤 더 기다렸다가 하는게 장기적으로는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턱 수술은 한번 하고 나면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재수술을 하더라도 그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처음 수술하는 경우에 비해 떨어질 수밖에 없구요..

 턱 수술은 한번 할 때 제대로 해야 합니다그리고 지나치면 안됩니다.. 과유불급.. 말 그대로입니다. 일부 병원에서 당장 수술해 준다는 말에 너무 혹하지 마시고 조금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제대로 된 상담부터 받으시고 나서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