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된 M치과의원의 이야기 입니다
< 2012-10-18>
20년 전통의 턱성형 전문 구강외과 클리닉 엠치과의원이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2 명품병원•의료관광전시회`에 참가해 해외 환자 및 바이어 유치에 나섰다.
엠치과는 국내 최초의 턱성형 수술 전문 구강외과 클리닉으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출신의 의료진이 지난 20여 년간의 임상 및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양악수술을 비롯한 주걱턱, 사각턱, 돌출입, 안면윤곽술 등의 얼굴뼈 성형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무엇보다도 엠치과는 개인병원으로는 드물게 전신마취가 가능한 수술실과 입원실을 갖춘 턱성형 수술전문 구강외과로 개원했으며, 그동안 치아 임플란트, 잇몸웃음 수술, 입술성형, 사랑니 발치 등 구강악안면외과 분야의 모든 수술을 시행해 왔다.
또한 혈관과 신경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턱의 구조를 잘 아는 구강악안면외과 의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지난 20여 년간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수술시간을 줄이면서 합병증을 최소화해 환자가 수술 후에 느끼는 불편감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유도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엠치과의원은 내과 전문의와 협진해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를 판단하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수술을 전담케하고 있다. 응급상황에 대비한 제세동기, 윤상갑상절개술에 필요한 장비도 구비해 응급상황 대비를 하고 있다.
엠치과 이진규 원장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인턴 및 구강악안면외과 레지던트를 수료했으며,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인정의 미국 구강악안면외과학회 정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진규 원장은 "그 동안 한국 주재 외국인이나 원어민 교사들이 지인들을 통해 소개를 받아서 엠치과 의료서비스를 받아왔다면 올해부터는 지난 20년간의 경험을 살려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며, "전시회 주관사에서 진행하는 이틀간의 중국 메디컬 에이전트들과 바이어들과의 미팅도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킨텍스, 파이낸셜뉴스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2012-한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2012 명품병원•의료관광전시회`는 국내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대표 마케팅 플레이스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고양시, 보건산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에서도 다각도로 지원하며, 국내 종합병원과 특화병원, U-Healthcare업체, 뷰티케어업체, 웰니스업체 등이 참가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의료관광산업의 경쟁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의료한류 4.0`을 주제로 진행되는 각종 컨퍼런스를 통해 의료 관광산업에서의 발전 발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자리 또한 마련될 예정이다. 본 전시회에 대한 참관객 사전등록 및 단체참관 신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hospitalshow.co.kr)에서 하면 된다.
한국 국제 의료관광 컨벤션 관련기사는 한국경제, 헬스조선, 기호일보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