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치과의원수술후기

M치과에서 수술 받으신 분들의
솔직한 후기가 올라오는 공간입니다

  • 수술을 준비하시는 분들..화이팅!
  • JsJs
  • 2011-12-23

방학 시즌이라 수술예정 중이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얼굴형이나 비대칭때문에 맘 고생 하셨던 분들 꼭 해결 하시길 바래요.

턱수술은 미용외에도 기능적인 부분까지 생각해야 하는 수술이기 떄문에 경험이 많으시고,

이분야의 전문이신 의사 선생님께 수술 받으셔야 해요^_^...(= M치과 선생님)

 

저는 비발치로 어릴적부터 죽~교정을 하다가 성장기에 턱이 비대칭+주걱턱으로 턱이 성장하여

치아교합도 틀어져, 1차로 6년에인가...주걱턱 수술을 받고 많은 개선효과를 보았지만  , 

언제부터 보이는 비대칭 때문에 1년정도 고민하다가 올해 11월에 양악 수술을 받았습니다.

 

원장선생님도 저를 돌려 보내셨고, 부모님도 말리셨지만,앞으로 살아갈 날이 훨씬 많은 저 였기에, 위축되는 제 자신을 보며,마음에 병이 될까...고민끝에 추가 수술을 받았습니다. 결론은 받길 잘 했다는 것.. ^^!!

 

두번의 수술로 느낀점은 주걱턱이나 비대칭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비용과 불편함을 감당할 가치있는 수술입니다.턱수술은 아픈 수술이라기 보다 수술후에  불편함이 따르는 수술인것 같습니다.

진통제를 주셔서 그런지 아픈줄 모르고 보냈습니다.아마 첫 주걱턱 수술이 생각보다 힘들지 않아 두번째 양악 수술을 생각햇던것 같습니다.원장선생님의 안아프고 예브게 하는 수술이 저를 또 M치과로 가게 햇다고 하는 것이 맞겠죠?

 

수술전에 이런저런 검사를 하고,원장선생님께서 분석한 결과와 대략에 수술내용에 대해 말씀해 주십니다. 수술당일 당일날은 수술과정 수반될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취후 수술에 들어갑니다.

 

1일째

마취에서 깨고 속또 좀 않좋고 힘이 들지만, 간호사 선생님이 보살펴 주셔서 무리 없이 지내실수 있습니다. 내일이면 소변줄을 빼고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 앉아서 자는 것에 대한 고통은 참을만 합니다. 입속이 붓고 피줄도 끼워 놓고 입도 꽁꽁 묶어 놓고 코속도 부운 상태에서 숨을 쉬는 것이 힘이 듭니다. 콧구멍에 소중함..

2일째

마실것을 먹고, 움직일수 있어 한층 몸이 가볍습니다.  밤에는 좀 힘들지만  간호사 선생님께서 나를.지켜 주실것이여서 열심히 숨쉬고 있습니다. ㅜㅜ

3일째-10일째

퇴원하는날 붕대도 피줄도 뽑고 변화된 얼굴도 살짝 볼수 있습니다.^^

입이 묵여 있기 때문에  식사는 입자가 고운 액체타입의 모든것.(주스 마시는 요구르트 홍삼주스등등..)잠은 흔들의자에서 잣어요. 숨쉬기 힘들까봐.집에가서 슬슬 얼굴이 붓습니다. 귀도 멍하고 턱도 따끔따끔 쑤시고,괜찬타가도 숨쉬기 힘들어지고...약잘챙겨먹고 소독 정말 잘해야 합니다.

슬슬 집안도 좀 돌아다니고 하죠. 기운이 없어 잠이 많이 왔어요5일부터는 붓끼가 확..확 빠집니다. 잠깐 산책을 하니 컨디션이 좋아요.7일째는 완전히 누어 잤습니다. ^^

2주째

철사로 묵은것을 고무줄로 교체 하고, 위 아래 치아사이 틀을 끼웁니다.

턱에 힘이 없어 처음엔 말도 잘 안나왔습니다.1주일안으로  말도 잘하고, 고운 죽 미음정도먹어요.씹기는 불가능이에요.외출하는데 문제 없었어요. 어디 부딛칠까 조심스러움정도.

3주째

치아사이에 틀을 빼고 고무줄로만 고정해요.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계란찜 두부,카레,리조또,팥죽 등등 먹습니다.가금 친구들 만날때는 고무줄 빼고 수다도 떨어요.

1달`

고기 , 야채, 딱딱한 과자는 못먹어요.그외에는 다 잘 먹어요.

아직은 먹는 모습이 부자연 스럽지만 곧 좋아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

자상하고 섬세하신 원장 선생님 그리고 따뜻하고 예쁜 간호사 선생님들 안전하고 예쁘게 수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밤중에 불러내 번거롭개 햇던 저를...다뜻하게 맞아 주신 간호사 선생님께..죄송하고도 감사합니다.

밤중에 코피가 나는 저를 침착하게 돌봐주신 것..정말 감사 드립니다. (제숨에 제가 넘어 갔을지도 몰라요...) 비대칭으로 삐뚫어진 입술도 제자리로 돌아 왔구요.턱도 좀 짧아 졌구요 .이전보다 부드럽고 반듯한 인상이.되었고,합죽한 입매도 갖게 되었습니다. 히히 걱정했던 코퍼짐 이중턱 없어서 다행이에요. 조금 무딘 아래 입술 감각도 돌아오고 있어요.^^ 잘 회복이 되길 ... ^^

 

내년에 뵐께요.

메리크리스마스 & 새해 M치과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

 

-지수 올림-